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부)파파코는 어디까지 발전할까?

투자

by asndcs 2023. 4. 14. 16:49

본문

ai트레이딩을 사용하는 papaco

 

계속해서 파파코를 이용해 퀀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 투자에 점점 익숙해져 가는 시점인 것 같다.

내가 인공지능 트레이딩 된 파파코로 내 자산을 활용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경제가 안 좋으니 주식 펀드에 대한 능력이 없는 나는 파파코라는 퀀트투자가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chatGPT를 개발한 사람은 천재다.

 

 

나는 주식, 펀드, 코인으로 소액이지만 3,000만 원을 손해 봤다. 그래서 정신이 나가있는 상태였고 다시는 투자에 손대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하지만 지금 이 시점에서 경제가 죽은 이때에 장기투자로 기다려보자는 나의 합리화에 남아갔고 결국 고민 끝에 인공지능 트레이딩에 접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어쩌면 내가 퀀트투자라는 말을 이해해서 일지도 모르겠다

 

 

나는 언제 쯤이면 ai기술을 배울 수 있을까?

 

 

왜냐하면 나는 개발자이기에 이 기술에 신뢰가 갔기 때문이다

 

예시를 들어보면 chatGPT를 봐도 요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데 딥러닝 된 ai trading 시스템 역시 신뢰할 수 있고 chatGPT가 서칭을 통한 모든 정보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듯이 ai trading은…주식이라는 정해진 틀 안에서 chatGPT보다 더 안정적인 정보를 토대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생각을 정리해 보면 파파코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신뢰 가는 시스템이고 내가 이용하면서 실제로 마이너스가 아닌 플러스 인 상태이기 때문이다

 

나는 언제 쯤이면 ai기술을 배울 수 있을까?

나는 요즘 포스팅으로 papaco에 대해 정리할 때면 더 신뢰가 생기는 것 같다 이쪽에 종사하고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업에서 매일 출퇴근할 때마다 다시 생각하게 된달까

 

 

이참에 ai trading에 도전해 봐야겠다ㅋㅋㅋ

조만간 ai trading 기술 배운 걸 토대로 포스팅해야겠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는다면 다음 게시글은 ai trading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로직을 알 수 있을 거다

 

 

 

 

 

요즘 포스팅을 통해서 내 생각을 쓰는게 취미가 됐는데 내가 만든 코드들도 보여주면서 생각을 정리하는게 재밌어졌다.

주식 트레이딩 papaco에 대한 포스팅을 계속해서 올릴 예정이다.

 

 

 

http://papaco.io/

 

 

 

댓글 영역